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rt 정기권 가격 알고타자

by 오늘걸음 2021. 1. 6.

srt 정기권

 

 

srt가 생기고 나서 강남으로 출퇴근이 많이 편리해졌습니다. SRT 정기권은 그 중에서도 정기적으로 이용하고 출퇴근 하는 분들에게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개편이 되고 나서 아쉬운 점이 있지만 고마운 측면도 있는 srt 정기승차권입니다.

 

srt 정기권은 월~금, 주말, 공휴일에 1일 편도 2회 탑승이 가능한 승차권입니다. 즉 출퇴근을 하는 사람들처럼 정기적으로 하루 2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저렴한 가격으로 srt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죠.

 

 

srt는 입석이 있냐, 없냐로 논쟁이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srt 정기승차권 예매를 하면 자리를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입석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출퇴근 시간에 srt 정기권을 이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서서 가야 합니다.

 

조금 한가한 시간에 탑승할 수 있다면 복도에 있는 간의 의자나 빈자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rt 정기승차권 예매는 srt 어플에서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어요. 승차권은 티켓 이용하는 날로부터 5일전 아침 7시에 예매가 열립니다.

 

본인이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고 티켓 이용 개시일을 지정하고 구매할 수 있어요. 티켓 이용 개시일은 월~금요일 평일만 시작할 수 있답니다. (개시일만 평일, 주말도 이용가능) 이용요금은 25세를 기준으로 하는데요.

 

25세 이하면 청소년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좀 더 저렴해요. SRT 정기권 예매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께요. SRT 정기승차권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SRT 회수승차권도 함께 알면 좋답니다.

 

회수승차권은 정기승차권에 비해서 할인율은 적지만 30일 동안 10회의 좌석 미지정 승차권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SRT 정기권 가격은 기준운임 대비 45~60% 할인으로 제공하고, 일반인, 청소년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1개월, 10일권 중에서 선택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SRT 정기권 예매와 회수승차권 모두 SRT앱으로만 이용해야 해요. 둘다 좌석을 지정할 수 없고 본인이 지정한 모든 SRT 열차 중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기승차권은 입석권이지만 일반 운임에 비해서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서 직장인들에 환영을 많이 받았습니다. 강남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편리한 수단을 제공하게 되는데요.

 

SRT 정기권 예매는 가는열차, 오는열차를 지정해야 한답니다. 예매한 시간대로부터 앞, 뒤 1시간 이내의 열차나 1시간 이내 열차가 없을 경우에는 앞, 뒤 열차까지 탑승할 수 있어요.

 

사실 지정한 열차만 이용하게 하면 출근에는 상관없지만, 퇴근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야근을 하게 되면 해당 표를 날리는 경우가 발생해요. 사실 이부분이 아쉬운 점이긴 하지만 SRT도 계획에 따라 저렴한 요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불가피한 측면도 있을 것 같아요.

 

작년부터 변경되면서 이용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불만이 나왔었죠. 결국 열차를 지정하게 변경이 됐기 때문에 퇴근시간 열차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앞뒤 1시간을 고려해서 여유있게 SRT 정기승차권 예매를 하는게 지금으로서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죠.

 

SRT 정기승차권 예매는 표가 제한 되어 있기 때문에 경쟁이 정말 치열하더라구요. 정말 순삭이라는 표현이 딱 어울렸어요. 매달 STR 정기권만 잘 예매해도 승리자가 된 기분이 듭니다. SRT 정기권 환불은 유효기간 시작일전에 앱에서 취소하면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아요. 정기승차권을 이용 개시한 이후에는 유효기간 시작일부터 승차구간의 기준운임과 청구당일까지 사용횟수를 곱한 금액 및 최저위약금을 공제한 잔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SRT 정기권에 표시된 구간을 초과해서 이용하게 되면 새로운 구간에 대해서 기준운임을 별도로 지불해야 하고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SRT 정기권을 분실한 분들은 1회에 한해서 재발행을 받을 수 있습니다. SRT가 앞에서 언급한 전후 1시간 이상 지연 도착한 경우에는 정기승차권 지연할인권을 발행하고 현금으로 지연배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SRT 정기권 가격은 1회 정상 운임요금에서 입석요금을 계산하고, 여기에 일반인, 청소년 할인율을 적용해 1회운임 요금을 산출합니다. 1개월 정기권은 할인된 1회운임 요금에 이용가능한 44회를 곱해서 SRT 정기권 요금을 계산해 볼 수 있어요.

 

SRT 회수권과 정기승차권은 이용하는 방법에 따라서 신중하게 결정하면 좋습니다. 회수승차권은 남은 횟수가 5일 미만이면 3일 연장, 5회 이상이면 5일 기간을 연장해 줍니다. 출퇴근 형태로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회수권이 더 경제적인 선택일 수 있어요.

 

지금까지 SRT 정기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거에 개정된 형태가 아쉽기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 SRT 정기승차권입니다. 오늘은 예매가 열리는 시간까지 알아봤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예매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