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CR 검사 비용 보건소 포함

by 오늘걸음 2021. 10. 29.

PCR 검사 비용

 

 

PCR 검사는 환자의 침이나 가래 등에서 리보핵산을 채취해 실제 감염자와 비율을 비교해서 일정 비율 이상 일치하면 양성으로 판정하는 검사 방법이라고 합니다. 해외 입출국을 하거나 국내 입국 시 의무적으로 PCR 검사와 음성 영문 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서 PCR 검사 비용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PCR 검사 비용이 병원마다 다르므로 차이가 있는데요. PCR 검사는 무료로 진행하는 곳도 많으니 자세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보건소는 PCR 검사 비용이 무료이지만, 국문증명서만 발급해 주거나 영문증명서까지 발급해 주는 곳이 있습니다. 방문 전에 보건소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소의 경우 관내 주민의 경우에만 PCR 검사 증명서를 발급해 주는 경우도 있고 방문 가능 시간도 다르다고 합니다. 소요 시간도 차이가 있고요. 실제 보건소 PCR 검사를 받고 다른 병원에서 영문으로 번역 발급해주는 경우 비용이 2~3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일반 병원에서 PCR 검사를 받으면 진찰료, PCR 검사 비용, 영문 증명서를 포함해서 10만 원이 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인천공항검사소에서 신속 항원검사를 받으면 66,000원이 들었다는 분들도 있어서 가격 차이가 큰 것 같네요. PCR 검사를 받을 때는 여권의 영문 이름과 번호, 생년월일이 일치해야 하는 점도 기억해 주세요. 보건소에 따라 차이가 크고, 동네 의원급 병원의 경우에 PCR 테스트 영문 번역도 불가한 곳이 많아서 집 근처 병원에 문의가 필요해 보이네요.

 

지금까지 PCR 검사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보건소가 증명서 업무를 해주는지 첫 번째로 확인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다음 대안을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