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임대료
행복주택은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한 장소에 공급하는 공공주택으로 대학생,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모집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비교적 젊은 사람들의 출퇴근, 통학을 도우려는 목적으로 공급되고 있다고 합니다. 행복주택 임대료는 지역과 평수 등 몇 가지 요인에 의해서 차이가 나는데요.
공급 대상에 따라서도 행복주택 임대료의 차이를 두고 있어서 행복주택 모집 공고가 뜬다면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6형 기준 대학생과 소득 없는 청년은 64,600원이지만 소득 있는 청년은 68,400원, 주거급여 수급자는 57,000원이었습니다. 이 금액은 한가지 예시이고 보증금을 조절하거나 지역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 임대료를 보는 방법은 모집 공고를 확인하면 되는데요. 다양한 방법으로 모집공고를 볼 수 있지만 저는 마이홈에서 찾고 있는데요. 마이홈에서 공공주택 찾기 입주자모집공고를 선택하고 행복주택으로 고르면 모집 중이거나 모집 완료된 행복주택 임대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모집하는 성남지역의 행복주택 모집공고를 다운받아 보았는데요.
25A, 26A1, 44A로 3가지 크기로 공급되고 보증금을 최대로 하면 120,650원에서 최소로 하면 708,410원까지 행복주택 임대료 차이가 큰 편입니다. 전환 가능 보증금액을 보면서 월 임대료가 얼마인지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행복주택은 입주자격이 공급대상에 따라 다양해서 지원 대상이 되는지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행복주택 임대료를 보면서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비싸다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한다고 하지만 보증금이 없는 분들은 월 임대료를 비싸게 내야 할 것 같습니다. 행복주택에 들어갈 계획이 있는 분들은 보증금을 적절한 이자로 대출받아서 행복주택 임대료를 줄일 필요가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