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패딩 세탁방법 건조가 중요

by 오늘걸음 2021. 11. 15.

패딩 세탁방법

 

 

패딩을 집에서 세탁할지 세탁소에 맡길지 고민이 되는데요. 패딩은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아서 세탁이 망설여지기도 하고 세탁소에서 패딩을 맡기면 비용이 많이 들어서 결정이 쉽지 않습니다. 오염된 패딩을 그대로 입을 수 없어서 저도 집에서 세탁했는데요. 한번 도전해 보니 다른 분들도 돈도 아끼고 집에서 패딩을 세탁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패딩 세틱방법은 비교적 간단한 편입니다.

 

패딩을 드라이클리닝을 하면 오리털이나 거위 털에 있는 기름층이 제거되어서 보온기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이 패딩 세탁방법을 따라서 집에서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패딩 세탁 방법은 손으로 빠는 방법과 세탁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세탁기로 돌린다면 울 코스를 선택해야 하는데 울 코스는 부드럽게 세탁을 하므로 때가 잘 안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패딩 종류에 따라서 표준 모드로 세탁이 가능한 경우가 있지만, 패딩에 따라서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패딩 세탁 방법의 한가지 팁은 패딩 지퍼를 끝까지 채우고 세탁하고 모자나 모자털도 분리하는 것입니다. 손으로 하는 패딩 세탁방법은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패딩을 10분 정도 담가 두면 되는데요.

 

때를 제거하기 위해 옷을 비비거나 비틀면 패딩이 상할 수 있어서 패딩 세탁방법은 헹구는 방식이 좋다고 합니다. 패딩은 건조도 쉽지 않은데요. 크지 않은 패딩은 수건으로 물기를 흡수하고 건조하고, 롱패딩처럼 부피가 큰 패딩은 세탁기 섬세 코스를 이용해서 탈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섬세 코스는 약한 탈수 방법으로 옷감에 손상을 적게 준다고 합니다.

 

패딩을 걸어서 말리면 아래로 충전재가 몰릴 수 있어서 옷이 상할 수 있답니다. 패딩을 건조대 위에 펼쳐서 말리는게 좋고 톡톡 쳐주거나 위치를 바꿔서 뒤집어 준다면 충전재가 골고루 퍼져서 기존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를 이용한 패딩 세탁방법도 있는데 저는 옷이 상할까 쉽게 못 하겠더라고요.

 

굳이 손세탁할 필요는 없어서 울 코스로 세탁을 하는게 편하면서도 실용적인 방법 같습니다. 패딩 세탁방법이 비싼 옷을 망칠 수 있어서 조심할 필요가 있고 자신이 없다면 세탁소에 맡기는게 좋은 것 같아요. 아직 패딩 세탁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준비해 보았는데요. 겨울이 끝나갈때 패딩을 잘 걸어두어야 변형 없이 오래 입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