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하기 좋은것
지금 현재 사회를 보면 욜로를 실천하고 있는 직장인들과 투잡을 하면서 조금 더 많은 저금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같은 시대에 존재하지만 갖고 있는 생각은 정반대처럼 보니은데요. 제 주변을 보아도 본업 외에 투잡으로 용돈 이상을 버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투잡하기 좋은 것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투잡의 장점은 일이 잘되면 본업을 그만두고 올인할 수 있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금액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여러가지 생각을 가지고 투잡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번째 투잡하기 좋은 것이라고 하면 배달 아르바이트가 생각납니다. 요즘은 사회 분위기가 배달을 많이 시켜 먹고 있고 앞으로도 유망한 사업분야 입니다. 실제로 플라스틱 사용량이 엄청나게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배달을 통해서 부를 창출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쿠팡플렉스, 배민라이더 등 전문적으로 그 업에 종사하지 않아도 투잡의 형태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열려있고 수입도 괜찮으면서 주문량도 많아서 꾸준하게 일정 금액 이상을 벌 수 있습니다. 물론 안전에 유념을 하면서 운전을 해야겠죠.
비슷하게 투잡하기 좋은 것으로 대리운전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꼭 대리 운전이 아니라 카풀도 할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의 운전으로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쏘카 핸들러의 경우에는 차량을 목적지로 옮겨주면서 돈을 벌고 세차 등을 통해서 추가 수입 달성도 가능합니다.
전통적인 투잡하기 좋은 것으로 편의점이나 카페 근무도 있습니다. 이런 일들은 일의 난이도와 관계없이 꾸준하게 시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관련 분야에 경험을 쌓고 창업을 위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와 블로그도 투잡하기 좋은 것에 들어가겠죠. 그만큼 온라인을 통해서 많은 일들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직접 유튜버가 되지 않아도 편집기술이 있다면 급여를 받으면서 집에서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이런 프로그램을 다루는 기술은 유튜브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발생할 수 있는데요. 크몽같은 사이트를 방문해보면 사이트나 어플을 만들어주는 사람을 찾는 글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할만한 또다른 투잡하기 좋은 것으로 오픈마켓도 그냥 넘어가기엔 아쉽습니다. 요즘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쿠팡을 통해서 돈을 벌었단 사람들이 많이 등장했는데요. 유튜브에 조금만 검색해 보아도 노하우를 전달하는 컨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대리구매로 스마트스토어를 해보려고 생각중인데요. 좋은 제품만 고르면 꽤 많은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만큼 어렵기도 하겠죠.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크몽처럼 재능을 공유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면 그림을 가지고 수익을 올릴 수 있고 뜨게질이나 비누만들기처럼 나의 노하우를 전수하면서 돈을 버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만큼 주변을 둘러보면 다양하게 투잡을 할 수 있는 일들이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특히 재택으로 근무를 한다면 에너지 소모도 많지 않으면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창업이나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한다면 비슷한 분야에서 투잡을 하면서 경험과 함께 돈을 버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2020년 블라인드에서 투잡 경험 여부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한적이 있는데요. 이때 37%가 현재 투잡을 하고 있다고 응답을 했습니다. 또 다른 수입을 마련하기 위해서 또는 꿈을 키우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투잡을 하는 시대입니다.
오늘 소개한 몇가지 투잡하기 좋은것을 참고하고 생각을 넓혀서 여러분야를 생각해 보세요. 본인에게 잘 맞는 일을 골라서 투잡을 한다면 잠깐 돈을 버는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가치까지 만들어 낼지 모르는 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