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시 합승 요금, 이제 허용

by 오늘걸음 2022. 8. 23.

택시 합승 요금

 

 

최근 택시 대란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출근, 퇴근 시간대에 택시를 잡는게 어려워졌고요. 밤늦게 택시를 잡으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일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법인 택시 기사님의 26%가 줄었다고 하니 시민들이 택시를 타기 어렵다고 하는게 피부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택시 합승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택시 합승제도는 일반 택시라면 동성끼리만 가능하다고 하고, 2,000cc 이상 택시는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합승하려면 전용 앱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호출료가 3,000원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택시 합승 요금은 실제 운행 요금의 절반만 내면 된다고 하니 이용 금액을 아낄 방법인 것 같네요.

 

 

예를 들어 택시 요금이 2만 원이 나오는 거리라면 합승으로 인해 1만 원의 주행 요금과 호출비 3천 원을 지불해야 하므로 택시 합승 요금은 13,000원이 된다고 합니다. 택시 합승 허용 이후에 아직 불편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고, 지역마다 택시 합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직은 불편하게 느끼는 이용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택시 합승 제도로 택시를 이용하려는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고요. 심야 시간뿐만 아니라 합승할 때 승객 보호를 위해서 다양한 보완책들이 제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택시 합승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용 플랫폼을 써서 이용해야 한다는 점과 택시 호출료가 발생하고 운행요금은 절반만 낸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안전한 택시와 편리한 택시 이용을 위해서 시민들의 의식과 플랫폼의 노력이 더해지길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