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안읽음 표시
카톡은 숫자 1이라는 기능이 있어서 대화 상대방이 내 메시지를 읽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이 카톡 안읽음 표시를 위해서 1이 사라지지 않게 대화방을 나가거나 대화를 읽는 방법에 관해서 이야기 하는데요. 비행기 모드를 켜고 카톡 대화를 읽으면 1이라는 숫자가 사라지지 않고 카톡 안읽음 표시를 남겨둘 수 있다고 합니다.
카톡 안읽음 표시를 위해서는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가 아닌 모든 데이터를 해제해야 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톡 대화를 읽지 않은 상태에서 카톡 대화방을 나오면 어떻게 사람들이 궁금해하는데요. 실제로 실험을 해보면 카톡 안읽음 표시는 카톡 대화방을 나가는 시점에는 유지가 된다고 해요.
자연스럽게 카톡을 안 읽은 상태로 대화방을 나오게 되지만 결과적으로 2~3시간 정도 시간이 흐르면 카톡 안읽음 표시인 1이라는 숫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결국 상대방이 대화를 읽고 나가든 안 읽고 나가든 메지를 확인했지만, 답장이 하지 않았다는 의미가 되는 것 같아요. 카톡을 하면 상대방의 반응이 궁금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카톡을 안 읽고 나가더라도 읽고 무시를 당했다는 인상을 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카톡 안읽음 표시를 오랜 시간 남겨두면 다음에 불가피했던 상황을 설명하지 않은 이상 일부러 회피한 것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솔직한 감정을 말하는게 상대방을 오히려 존중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