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 꿀팁!

by 오늘걸음 2020. 12. 25.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

 

 

카톡은 사적인 영역의 대화뿐만 아니라 일을 하면서 만나는 사람들까지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친구 목록에 뜨게 됩니다. 간혹 정말 카톡 친구 추가는 하지 않고 싶지만 전화번호를 저장해야 하는 순간 조금 고민이 발생하는데요.

 

여기에서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 방법이 생겨났습니다. 참고로 카톡은 친구추가하는 방법이 4가지나 됩니다. QR코드, 연락처로 추가, ID로 추가, 추천친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추가하는 방법은 모두 카톡 친구목록에 뜨는 추가 방법입니다.

 

 

전화번호로 저장했는데 친구 목록에 뜨지 않는다면 친구관리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하면 전화번호에 저장된 친구가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보통 이렇게 전화번호와 동기화를 하고 카톡을 사용하기 때문에 친구가 아닌 사람의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카톡에 뜨게 됩니다. 그렇다면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은 어떻게 하는지 따라해 보겠습니다.

 

상대방 전화번호를 저장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서 전화 어플을 선택하고 저장하려는번호를 입력하겠습니다. 그럼 상단에 연락처 추가 메뉴가 뜹니다.

 

연락처 등록 화면으로 넘어가고 이름과 전화번호를 그리고 추가정보를 입력해서 상대방 번호를 저장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바로 저장하면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이 아닌 바로 목록에 떠버립니다.

 

여기에서 바로 이름에 #을 입력하고 상대방 이름을 입력하면 카톡에 연동이 되지 않고 저장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이름 앞에 #을 입력하는 방법이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 방법입니다.

 

앞에서 했던 것처럼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해서 재 동기화를 해보아도 방금 저장했던 #이름은 카톡 목록에는 없고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에는 저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톡이 사실상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인 분들이 많을텐데요. 간혹 자주가는 식당 전화번호를 저장해도 친구목록에 떠서 민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카톡 안뜨게 전화번호 저장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