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사람찾기 모든 방법

by 오늘걸음 2021. 1. 6.

카톡 사람찾기

 

 

국민 어플이라 불리는 카톡에서 사람찾기를 해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 생기고 나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플이 카톡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카톡은 다양한 기능이 만들어져서 카카오페이로 물건을 사기도 하고 선물을 보내며 기사와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톡에서 메신저가 가장 중요한 기능이겠죠. 1:1로 대화를 하고 단톡방을 만들어서 서로간에 정보를 교환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카톡 사람찾기가 의외로 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톡 사람찾기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카톡을 실행하면 친구화면이 뜹니다. 이곳에서 우측 상단에서 사람모양에 플러스가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바로 카톡 사람찾기 메뉴가 보여집니다.

 

카톡 친구추가를 하는 방법은 큐알코드 포함 4가지이지만 일반적으로는 연락처로 추가하거나 ID로 추가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추천친구도 함께 살펴보면 좋은데 그 부분은 아래에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연락처 추가 메뉴를 선택해 볼께요.

 

카톡은 연락처로 친구를 찾으려면 전화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름도 작성하라고 하지만 일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전화 번호 또는 친구 이름 하나만 가지고는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버튼이 활성화 상태로 변하지 않아요.

 

저는 실제 카톡 친구로 되어 있는 사람을 테스트 해보았어요. 친구이름 그리고 연락처를 입력하니 확인 글씨가 또렷하게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등록된 친구 번호를 이용해서 조회한 방법이기 때문에 이미 등록된 친구라는 알림창이 떳지만 새로운 친구를 추가할때는 이렇게 카톡 사람찾기가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카카오톡 ID를 이용해서 카톡 사람찾기를 해볼 수 있어요. 사실 카카오톡 ID를 알고 있는 경우는 사람찾기를 따로 할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기는 하죠. 다만 예전에 이메일을 주고 받았거나 다른 메신저로 연락했을때 썼던 ID를 입력해보면 의외로 보고 싶던 카톡 사람찾기가 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세번째는 추천 친구를 이용해서 카톡에서 사람찾기를 해보겠습니다. 추천친구는 알만한 사람, 알수도 있는 사람을 리스트로 보여줍니다. 상대방이 나를 등록한 경우에 추천친구에서 찾는 경우도 있고 저는 실제로 추천친구에서 연락이 한동안 끊겼던 친구가 떠서 연락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카톡 사람찾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가끔 연락처를 저장했는데 카톡에 바로 반영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때는 우측 톱니바퀴를 선택한 후 친구관리로 들어가야 합니다.

 

친구관리 메뉴에서 두번째를 보면 친구 목록 새로고침이 있습니다. 친구 목록 새로 고침을 누르면 목록 업데이트가 되어서 빠르게 변화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기존에 최종 추가시간이 변경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번호를 저장했는데 목록에 안보이면 이렇게 새로고침을 해보면 좋겠죠. 마지막으로 카톡 사람찾기에서 확인할 사항 하나만 점검하겠습니다. 카톡 사람찾기 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깜빡하고 친구를 차단했거난 숨김친구로 등록한건 아닌지 확인해 보면 좋습니다.

 

목록에 안보이게 하고 싶어서 숨김친구 설정을 해놓고 깜박하거나 뭔가 문제가 있어서 차단해 놓고 기억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단친구에 들어가면 내가 아무리 등록을 하고 찾으려고 해도 카톡 사람찾기가 불가능 해져요. 사람은 의외로 망각을 자주해서 차단을 한 것을 기억하지 못할때가 종종 있어요.

 

지금까지 다양한 카톡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보고 싶은 친구가 있다면 실행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