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 글자크기 조절 (카카오톡 글자 크게)

by 오늘걸음 2022. 6. 4.

카톡 글자크기 조절

 

 

눈이 안 좋은 어르신들은 스마트폰 글자 크기를 최대로 키우고 하는 분들이 많고, 어린 친구들은 가장 작게 사용해서 최대한 많은 글자가 화면에 뜨도록 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카톡 글자크기 조절로 최대로 키워드렸는데요. 그래도 잘 안 보인다고 불편해하시더라고요. 조금 더 큰 글자를 지원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카톡 글자크기 조절은 설정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글씨체도 변경할 수 있어서 부모님들이 보기 편한 글자크기와 글꼴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를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으로 이동해야 하고요.

 

 

스마트폰을 아래로 내려보면 화면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글자크기/글씨체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카톡 글자크기 조절을 할 수 있고요. 예시를 통해서 글자가 얼마나 커지는지 미리 비교할 수 있습니다. OS 설정이라는 메뉴를 활성화하면 스마트폰 자체에서 설정한 글자크기를 카카오톡에서도 이용한다는 뜻인데요.

 

카톡 글자크기 조절만 하고 싶다면 OS 설정은 누르지 않고 좌우로 움직여서 글자크기를 변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갤럭시는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글자크기 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굵은 글씨체를 선택하면 조금 더 잘 보이는 효과가 있더라고요. 글씨가 작게 느껴지는 분들은 글씨체 변경까지 시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카톡 글자크기 조절해보았는데요. 설정으로 이동하고, 화면이라는 메뉴를 찾는다면 누구나 쉽게 이용하는 방법이에요. 어렵지 않고 어르신들도 원하는 글자크기로 변경할 수 있으니 시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