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톡 QR코드 만들고 흔들어서(쉐이크) 사용하기

by 오늘걸음 2021. 7. 20.

카카오톡 QR코드

 

 

방역이 강화되면서 식당을 방문할 때 방문자 명단을 작성하거나 출입관리 번호로 전화를 걸어 인증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카카오톡 QR코드와 병행하는 매장들이 많이 있어서 빠르게 카카오톡 QR코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카톡은 매번 QR코드를 찾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약간의 설정을 통해서 스마트폰을 두 번 흔들면 QR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카카오톡 QR코드 만드는 방법은 카톡에서 아래에 해시태그(#)를 선택하고 화면 상단에 보이는 QR 체크인을 누르면 됩니다.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본인 전화로 인증을 받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와 카톡의 QR 체크인을 모두 이용해 봤는데요. 쉐이크 기능이 없다면 네이버가 좀 더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카톡은 휴대폰을 가볍게 두 번 흔들면 QR코드가 화면에 뜨도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쉐이크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서 카카오톡 QR코드만 주로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설정 방법은 전체 설정 화면에서 실험실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카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지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친구 목록이 보이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선택하고 전체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실험실 첫 번째 메뉴에 쉐이크 기능이 있고 초기에는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는데 QR 체크인을 선택하고 나오면 카카오톡 QR코드 체크인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출입명부 작성으로 개인 정보가 위험에 처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080 출입관리 번호로 전화하는 방법이 가장 쉽게 느껴지지만, QR 체크인만 가능한 매장에서는 스마트폰을 가볍게 두번 흔들어서 빠르게 카카오톡 QR 체크인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 앞에서 우물쭈물 QR을 찾고 있는 것보다 좀 더 IT 기기를 잘 다루는 기분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