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택시 예약, 사용법 편해요

by 오늘걸음 2021. 1. 5.

카카오택시 예약 최신

 

 

일을 하다가보면 필요에 의해서 택시를 탑승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택시가 잘잡히는 장소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시간대가 안맞거나 택시가 잘 안지나가는 장소라면 카카오택시 이용이 상당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택시를 잡을 때 경쟁이 너무 치열하면 대기하는 사람끼리 기분이 상하기도 하지만 미리 카카오택시 예약을 한다면 이런 수고로움이 사라지게 됩니다. 카카오택시 예약은 카카오T 어플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택시 뿐만 아니라 블랙, 카풀, 대리, 주차, 바이크, 내비 등 다양한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택시 예약에 대해서 최신버전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일단 어플을 설치가 필요한데요. 저는 이때 카카오택시라고만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찾고자 하는 카카오티 어플이 바로 나옵니다. 이 어플 하나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예약은 첫번째 과정은 어플을 설치하는 것으로 서비스 사용을 위한 권한 허용 설정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위치, 저장공간, 전화, 주소록 이용에 대한 동의를 해야 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택시 어플이 시작됩니다. 빠르게 이용하기 위해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대부분 카톡이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 없이 연동해서 카카오택시 예약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예약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위치를 설정하고 현위치에서 도착지를 지정한 후 카카오택시를 연결하면 되는데요. 처음 이용을 한다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지도상에서 검색된 위치가 내가 카카오택시를 부르고자 하는 장소가 맞는지 확인하고 아니라면 현위치를 재검색 하거나 본인이 원하는 위치를 직접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시청역과 노원역을 출발지와 도착지로 입력을 했는데 예상 이동 시간이 1시간 정도로 나옵니다. 지하철로 이동해도 비슷한 시간이 걸려서 고민이 되긴 했지만 카카오택시 예약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콜을 불렀습니다.

 

택시 선택하기로 들어가면 연락받을 번호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카톡 계정과 연동해서 당연히 내 번호를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카카오톡 예약이 내가 아닌 지인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에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부모님 대신 카카오택시를 예약해 드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죠. 현 위치에서 택시 선택하기를 하면 일반호출 외에 몇가지 방법으로 카카오택시를 부를 수 있도록 나옵니다.

 

일반호출, 스마트호출, 웨이고 블루 등이 있는데요. 각각 호출 방법에 따라서 카카오택시 예약 요금이 추가되기도 합니다. 일반호출은 콜비가 무료입니다.

 

일반호출을 선택하면 예상 카카오택시의 이용금액이 나오는데요. 일반택시와 요금체계가 똑같기 때문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호출을 이용해서 카카오택시 예약을 하면 배차 성공률이 높아지고 택시가 빨리 도착하겠지만 일반호출과 비교해서 가격이 천원 더 발생합니다.

 

전 딱 한번 카카오택시 예약이 너무 안잡혀서 스마트호출을 이용했던 적이 있는데요. 주말 강남이나 명동처럼 택시 잡기가 너무 어려울때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참고로 웨이고 블루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리면 근처에 있으면 콜을 거부할 수가 없고 빠르게 배정이 되는 방식인데요. 차량 서비스가 조금 더 좋아서 깔끔한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이용해 보셔도 좋은 카카오택시 예약법입니다.

 

다만 웨이고 블루는 호출비용이 3천원으로 조금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좀 더 친절한 기사님과 빠른 배정을 원하는 분들은 사용해 보셔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는 자동결제를 미리 정해 두어서 자동 결제콜을 이용했는데요. 자동결제를 입력해 두면 택시를 탑승하기 전에 예상비용만큼 결제가 되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기존에 빠져 나갔던 금액이 취소가 되고 실제 발생한 택시비만큼 결제하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자동결제이면 이중결제가 되지 않도록 기사님께 미리 말씀을 드리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택시 예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부르는 방법별로 발생하는 금액과 함께 자동 결제까지 말씀드렸으니 카카오택시 예약은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더우나 추우나 매번 길에서 택시를 잡았던 분들은 호출을 통해서 택시를 이용해보면 분명히 편리한점을 느끼실 거에요. 저도 기회가 되면 웨이고블로 카카오택시도 이용해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