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택청약 신청방법 순서대로

by 오늘걸음 2021. 11. 12.

주택청약 신청방법

 

 

아파트를 청약받으려면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하고 청약 홈 사이트나 앱에서 주택청약 신청 방법에 따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택청약을 받기 위해서는 청약통장이 개설되어 있어야 하고 청약통장 가입 기간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가입 기간은 조정 지역과 비조정 지역에 따라 다르고 민간과 공공도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공고문을 확인해야 합니다.

 

청약통장은 납입 횟수와 예치금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국민주택은 1순위가 되기 위해서 24회 이상 내야 하고, 민영주택은 면적과 청약 지역에 따라서 기준을 충족하는 예치금을 넣어야 합니다. 예치금은 공고일 전에 한 번에 낼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주택 수, 거주지 요건을 만족했다면 주택청약 신청방법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주택, 거주기간, 예치금 등 다양한 요건을 만족했다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로 목표로 하는 아파트 청약 일정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청약은 특공, 1순위, 2순위 등을 날짜를 지정해서 지정하므로 자신의 순위에 맞는 날짜에 온라인에 접속해서 청약해야 합니다. 정확한 날짜를 알았다면 다음 주택청약 신청방법은 청약홈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아파트 탭을 선택해서 그날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 중에서 신청하려고 하는 아파트를 고르고 청약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청약 신청을 위해서는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고 청약하려는 아파트 중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평형과 타입을 실수 없이 선택해야 하는데요. 모든 조건을 확인한 후 주택청약 신청방법은 자신의 청약 자격을 선택하게 됩니다.

 

각각의 조건에 맞는 내용을 본인이 직접 선택하게 되는데요. 잘못 선택을 하고 청약 당첨이 되면 부적격 당첨으로 청약이 취소될 수 있으니 모든 단계를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신청 조건을 확인하고 청약 신청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 주택청약 신청 방법이 마무리되는데요. 청약 홈에서는 초보자들을 위해서 청약 모의 연습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약은 당첨이 되는 것이 어려운 만큼 청약 신청 단계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합니다. 주택청약 신청방법이 어려운 것은 아니고 처음 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 가점 계산, 1순위 조건 등을 잘 확인해서 실수하지 않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청약에 당첨되면 모델하우스에 방문해서 본계약을 진행하는데요.

 

계약금을 내고 옵션을 선택하는 등 신경 쓸게 많다고 합니다. 주택청약 신청방법은 청약홈 사이트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청약을 신청하기 전에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약이라는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택청약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