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기소개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하려면

by 오늘걸음 2021. 2. 10.

자기소개서 양식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횟수는 오히려 더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자기소개서는 어느 정도 써보면 반복되는 문구도 많고 어느 정도는 이전에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참고할 수 있어서 경험히 쌓인다면 점점 쉬워지는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작성하는 분들은 자기소개서 양식을 볼 수 있다면 조금은 수월하게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자유양식도 있지만 회사마다 물어보는 질문과 문항이 천차만별이라서 지원하는 회사에 맞춰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특히 채용하는 직군에 따라서 원하는 대답이 다르기 때문에 회사는 달라도 같은 직종별로 자기소개서 양식을 참고하는 것은 취업활동에 있어서 필수적인 일입니다.

 

 

저는 사람인에서 자기소개서 양식 검색을 하는데요. 사람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 중에서 자료통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메뉴들도 취업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참고해 보면 좋은 내용인데요. 오늘은 자기소개서 양식에 관련된 내용이니 자료통으로 바로 이동 하겠습니다.

 

자료통 메뉴로 이동하고 왼편을 보면 취업뉴스, 취업성공 도우미, 이력서 자소서 가이드가 나옵니다. 합격자소서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자기소개서 양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합격자소서가 상당히 많이 등록되어 있는데요. 예전에는 이러한 자료가 없이 어떻게 써야할지 몰라서 막막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상당히 많은 양에 자기소개서 양식이 있어서 원하는 회사의 인재상을 참고하기 좋습니다.

 

합격자소서 중에서 지원분야를 선택해서 검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회사는 달라도 같은 지원 분야에서는 많은 점이 닮아 있어서 참고가 됩니다.

 

한가지 회사를 선택해서 살펴보면 자기소개서 양식이 5가지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원동기, 3년내 목표성취 과정, 직장생활 의미, 인생의 목표, 갈등상황 해결경험 등으로 구분되어 있네요. 질문 자체만 봐도 상당히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게 예상이 됩니다.

 

이럴때 문항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답을 했는지 잘 보는게 좋습니다. 같은 직종에 원하는 인재상이 회사마다 차이도 있겠지만 공통점도 많이 있어서 합격한 자기소개서 양식을 보면서 참고를 잘하면 좋은 결과도 따라오지 않을까요.

 

회사 규모가 큰 곳은 분야별로 자기소개서 양식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회사에서 내가 지원하는 분야가 아니더라도 합격 자기소개서 양식을 본다면 어떤 인재상을 좋아하는지 참고가 된답니다.

 

이번에는 자기소개서 항목으로 분류를 해보겠습니다. 처음 자기소개서 작성을 시작할때 가장 어려운 항목은 지원동기와 입사 후 포부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사람인 자기소개서 양식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미 합격한 사람들의 자기소개서 양식을 참고하면 나는 어떤 입사동기나 입사 후 포부를 강조하는게 좋을지 생각할 수 있겠죠. 사실 회사에 들어가기도 전인데 입사 후 포부에 대해 쓰는것은 어려운일이 분명합니다.

 

자기소개서 양식이 조금 더 현실적이고 지원자 친화적으로 바뀌면 좋겠지만 그런 시절이 온다면 나의 취칙과는 관계가 없는 시간일 것 같네요.

 

지금까지 자기소개서 양식을 살펴보았습니다. 잘 쓰여진 자기소개서를 참고해서 작성하는 시간도 줄이고 질 좋은 나만의 자기소개서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을 줄이면 하나라도 더 이력서를 써서 취업의 기회를 넓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