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출 일몰시간 어렵지 않아요

by 오늘걸음 2021. 1. 4.

일출 일몰시간

 

 

시골에 거주하다가 서울로 이사를 해보니 시골에서는 구경하지 못했던 것들이 하나씩 보이기 시작하네요.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일출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최근에 느끼는 새로운 재미입니다.

 

늘 낮은 평지에서 해를 바라보아야 했는데 서울은 일출 일몰이 한눈에 들어오는 장소가 많고 새삼스럽게 그 아름다움에 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해를 맞아서 계획을 세우거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서 일출 일몰시간을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여행을 많이 다니기 때문에 여행지에 따라 일출 일몰시간이 언제인지 알고 싶은 경우도 많고요.

 

 

일출 일몰시간 보는 방법을 미리 준비해 두면 날씨의 행운이 함께 한다면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일출 일몰시간표 조회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경로를 살펴볼까 해요.

 

평소에는 크게 필요하지 않으나 여행, 낚시, 등산과 같은 취미를 즐기는 분들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일출 일몰 시간 확인하는 방법은 기상청 날씨누리입니다. 기사청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다양한 정보가 쏟아져서 살짝 어디에서 일출 일몰시간을 확인하는지 찾기가 어려울 수 있어요.

 

특보, 날씨영상, 바다날씨 등 다양한 자료를 뒤로 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아래와 같이 퀵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해와 달이 뜨고지는 시간을 선택하면 일출 일몰시간이 나와요.

 

일출 일몰시간에서 지역을 선택하면 날짜별로 원하는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같은 지역은 지도에서 선택하면 바로 일출 일몰시간이 뜨지만 제주도를 선택하면 제주 지역에서도 한번 더 선택의 단계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일출 일몰시간 보는 방법은 KASI 천문우주지식정보 홈페이지입니다. 이 곳에서는 간편하지만 재밌는 정보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원하는 날짜와 위치를 입력하면 낮의 길이, 해뜨는 시각, 한낮의 시각, 해지는 시각을 볼 수 있는데요. 열심히 찾아본 결과 기상청과 자료를 공유하고 있더라구요.

 

일출 일몰 시간외에도 생활천문과에서 보면 별자리맵, 월별 천문현상, 음양력변환 등 평소에 궁금했던 정보들이 나와 있어서 재미가 있었습니다.

 

일출 일몰 시간 조회는 과거의 날짜가 아닌 앞으로 다가오는 일정만 제공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일출과 일몰 시간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행갈때 참고해서 멋진 추억으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