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기간과 교육기관

by 오늘걸음 2021. 12. 24.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이란 경비업법에 따라서 관련된 업무를 하기 위한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신임교육 및 직무교육을 의미하는데요. 일반 경비원의 경우 직접 비용을 부담하고 교육을 들어야 하며 교육을 이수해야 아파트, 상가, 빌딩 등의 근무지에서 일반 경비원으로 일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구청, 시청과 같은 곳에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무료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교육은 5일간 진행되고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필수 교육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시, 군 구청의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들으면 실질적인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서 관심 있는 분들은 지자체에 문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에 관한 내용은 경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일반 경비원 또는 특수경비원 신임교육을 받고 3년 내 경비업에 종사한 경력이 있거나, 경찰공무원으로 근무, 경호공무원 또는 별정직 공무원으로 근무, 부사관 경력, 경비지도사 자격증, 3년 이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받은 적이 있다면 의무 교육 면제 대상이라는 점도 알아두세요.

 

이론교육은 총 4시간, 실무교육은 총 19시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시설경비 실무/호송경비 실무/신변보호 실무/기계경비 실무/사고 예방대책/체포&호신술/장비사용법/직업윤리 및 서비스 등을 배우게 된다고 합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평가 시험도 있는데요. 합격 합격선이 어렵지 않고 출석과 태도 점수가 포함되어 있어서 대부분 수료증을 받을 것 같아요.

 

중장년층으로 갈수록 취업에 대한 부담이 있다고 하는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미리 받고 지자체로부터 일자리를 소개받는 것도 좋은 기회일 것 같고요. 한번 교육을 들으면 3년간 교육 면제 대상이 되니 여유 시간이 있을 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면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네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교육기관은 경찰청에서 들을 수 있지만, 무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지자체를 먼저 활용해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