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취업시장이 어려워지면서 이력서를 작성하는 횟수는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몇명 뽑지 않아도 일단 이력서를 제출할 수 밖에 없는게 취업준비생의 현실인데요. 대기업과 같이 자체 사이트에서 취업을 진행한다면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이 필요 없지만 꼭 이런 경우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에서 이력서를 올리고 다운로드 한 후 작성하든지 본인이 직접 이력서 양식을 만들거나 무료다운하고 제출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개인이 이력이 조금 더 돋보이게 직접 만드는게 좋겠지만 이런 경우에는 시간이 많이 소모되기도 합니다.
어쨌든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이 가능한 방법이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거엔 문구점에서 이력서 종이를 사서 손으로 써서 제출한 적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그런 경험까지는 없는 세대라서 신기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작업을 컴퓨터로 하기 때문에 이런 불편함은 해결되었다고 봐야겠죠. 그럼 어디에서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을 할 수 있을까요? 정말 여러 방법이 있지만 많은 취업사이트에서 무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이트가 운영되기 때문에 도움을 주는 자료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람인이라는 사이트에서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은 어떻게 진행하는지 경로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왕이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이력서를 이용해야겠죠. 얼마전까지는 사람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 중에서 자료통을 찾아서 이동을 할 수 있었는데요. 최근에 홈페이지가 조금 개편되면서 경로가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사람인을 검색하면 하위메뉴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아직 변경이 안되었거든요. 여기에서 자료통으로 바로 들어가면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왼편에 있는 자료실에서 6번째에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이 있습니다. 들어가보면 한문이력서, 중문, 외국어우대, 영문, 신입, 국문 등 다양한 형태로 이력서 양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입을 선택해 보면 총 7개의 양식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여기에서 원하는 이력서를 하나씩 보면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다 비슷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내 장점을 상단에 배치할 수 있는 이력서를 찾는게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이력서를 보는 면접관은 위에서 부터 읽게 되고 흥미가 있어야 점점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이겠죠.
개인적으로 붉은 바탕으로 된 이력서 보다는 파란색으로 된 이력서가 좀 더 시원하면서 깔끔하다는 인상을 받는데요. 지원자 입장에서만 생각하기 보다는 면접관이나 이력서를 심사하는 사람 입장에서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하고 워드나 한글을 조금 다룰 줄 안다면 조금씩 수정을 해서 본인에게 맞게 변경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천편일률적으로 똑같은 양식으로 제출하는 것보다 본인을 조금 더 잘 드러내는 방법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사람인에서는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뿐만 아니라 합격자의 자소서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력서를 작성하는 분들이 참고한다면 시간도 절약하면서 조금 더 좋은 표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위치는 왼편에 있는 사이드 메뉴 중에서 이직 연구소 아래에 합격자소서 공유가 있습니다. 다양한 회사들과 직무 분야가 있기 때문에 꼭 같은 회사가 아니더라도 합격한 자소서에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여러가지 이력서를 무료다운해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분야별로 여러회사를 모아 놓고 읽어보면 그 분야에 대해서 어떤 인재상을 원하는지 조금은 파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많은 취업자들이 지원을 하면서 고민하는 부분이 연봉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연봉연구소를 보면 전체 연봉정보, 기업별, 산업별, 대졸초임 등 다양한 연봉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할때 보면 희망임금을 적는 부분도 있을 수 있는데 이럴때 회사내규라고 적기보다는 현실적인 금액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년간 공부하고 어렵게 취업을 했는데 급여가 너무 적으면 적응하지 못하고 나가는 경우도 많이 보았습니다.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경로에 대해서 알려드리면서 너무 다양한 이야기를 드린것 같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마무리 하겠습니다. 취업이 정말 힘들고 어렵다는걸 저도 잘알고 있고 너무 오래 고생을 했었습니다. 구직자 여러분들에게 좋은 일들이 빨리 생기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