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수익확인 기대 이상일까

by 오늘걸음 2021. 8. 19.

유튜브 수익 확인

 

 

유튜버는 채널을 개설하고 구독자 1,000명과 4,000시간 이상의 시청 시간을 넘기면 수익 창출 조건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수익 창출이 가능해지면 가입한 계정으로 메일을 받게 되고 유튜브 계정을 연동해서 수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청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채널의 유튜브 수익이 궁금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수익 확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유튜브 수익 확인은 녹스인플루언서, 글로빙 등 유튜브 수익을 추정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한가지 주의사항이 어디까지나 수익을 추측하는 것일 뿐 실제 수익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유튜버가 실제 자신의 유튜브 수익과는 차이가 난다고 인증하기도 했었고요. 유튜버 수익은 영상 조회로 얻어지는 수익보다 협찬 광고가 더 수익이 많다고 하는데요.

 

 

유튜브마다 다르겠지만 6:4 정도의 비율로 유튜브 광고 수익보다 협찬을 받을 때 수익이 크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강의처럼 부가적인 수익이 발생하기도 하고요. 조회수에 따른 유튜브 수익 확인 정도만 수익 추정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수익 확인 사이트에 들어가서 궁금한 채널 주소를 입력하면 예측 월 수익을 보여줍니다.

 

유튜브 월 수익을 예측할때 cpm이라는 단위가 사용되고 있는데요. cpm은 1,000회 광고를 노출하는데 사용되는 비용을 말합니다. 정확한 cpm을 알 수가 없고 매일 바뀌기 때문에 유튜브 수익확인은 추정에만 머무를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유튜버 본인은 알 수 있지만 매일 바뀌어서 영상 시청수가 같더라도 내일은 얼마를 벌지 알 수가 없는 것이죠.

 

국회에서 유튜버들의 종합소득 신고 명세를 발표한 적이 있는데 제 기대보다는 많이 벌지는 못했더라고요. 유튜브 소득 확인 방법을 알아봤지만 아직 정확하게 추정할 방법은 없는 것 같아요. 대략적이라도 궁금하면 유튜브 수익 계산기를 비교하면서 사용해 보는게 가장 근접하게 수익을 추정하는 방법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