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쏘카 이용료 짧게 타면 유리

by 오늘걸음 2021. 8. 26.

쏘카 이용료 짧게

 

 

쏘카는 차량 공유 서비스로 기존 렌터카가 하루, 이틀 이렇게 날짜를 기준으로 이용 요금을 청구하는 방식과 다른 요금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으로 끊어서 빌릴 수 있고, 이동 거리를 계산해서 쏘카 이용료를 후불 청구하기도 합니다. 쏘카는 최소 30분 이상 대여를 해야 하고 10분 단위로 끊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료는 탑승 전 요금과 반납 시 등록한 카드로 청구되는 요금이 있습니다. 쏘카 이용료를 정확하게 얼마다고 말하기 어려운 이유가 빌리는 요금뿐만 아니라 추가 청구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쏘카 앱으로 차량을 고르면 시간당 대여요금을 알 수 있고 보험료는 각자의 사정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이용 시간을 설정하고 가까운 쏘카 존을 검색하면 이용 시간에 따른 소카 요금을 볼 수 있고, 차량을 선택하면서 보험료까지 쏘카 이용료를 지불합니다. 차량을 운행하면 이동 거리, 하이패스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동 거리에 따른 요금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닝의 경우 킬로미터당 110~150원 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운행 전 지불하는 요금과 운행이 끝나고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쏘카 이용료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모닝을 4시간 정도 빌렸는데요. 총 쏘카 이용료가 3만 4천 원 정도 나왔습니다. 쏘카 이용료가 일반적으로 저렴하다는 인식이 많은 것 같은데요. 주행 요금이 산정되어서 이동을 많이 한다면 기존의 렌터카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쏘카 이용료가 저렴한 것은 맞지만, 지방으로 출장을 간다면 저라면 마음 편하게 하루 렌트가 되는 차량을 선택할 것 같아요. 몇 시간만 사용한다면 쏘카가 좋은 선택일 것 같고, 이동 거리가 짧다면 더욱 저렴하게 차를 빌리는 방식일 수 있습니다. 쏘카 요금표를 첨부하니 아래 사진을 보면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중과 주말 쏘카 이용료 기준이 다르고 1km당 주행요금도 차량에 따라서 크지는 않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쏘카 부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쏘카를 이용할 수 있는데 쏘카 부르기는 쏘카 비용이 추가된다고 하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