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재 계산법 알아봐요

by 오늘걸음 2022. 1. 13.

삼재 계산법

 

 

삼재 띠는 9년을 주기로 인생에서 큰 위기를 맞을 수 있다고 하고, 3년 동안 삼재가 이어지는데요. 첫해는 들삼재, 둘째 해는 눌삼재, 셋째 해는 날삼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12개의 띠 중에서 3개 띠는 3년간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민간신앙인데요. 삼재 띠는 민간 신앙 중에서 더욱 널리 퍼져있는 것 같습니다. 삼재 계산법을 알아볼게요.

 

삼재 계산법은 첫 번째 자신이 태어난 해와 띠를 바탕으로 하고요. 두 번째 자신이 태어난 해로부터 들삼재에 해당하는 해를 찾습니다. 날삼재에 9년을 더하면 다음 삼재가 언제인지 알 수 있고요. 들삼재에 12를 더해도 다음 삼재가 언제인지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인년 삼재띠는 원숭이, 쥐띠, 용띠가 들삼재에 해당하는데요.

 

 

2022년이 들삼재이므로 12년을 더하면 2034년이 새로운 삼재의 시작이 되고요. 2025년에 새로운 삼재가 시작하므로 9년을 더하면 2034년이 삼재띠의 시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삼재 계산법은 아래의 표를 보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요. 12지신의 어떻게 불리는지 알고 있으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재 계산법에 따르면 범, 말, 개띠는 원숭이, 닭, 개 해가 삼재가 되고, 뱀, 닭, 소띠는 돼지, 쥐, 소 해가 삼재, 원숭이, 쥐, 용띠는 호랑이, 토끼, 용해가 삼재, 돼지, 토끼, 양띠는 뱀, 말, 양 해가 삼재라는 점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삼재 계산법은 사람에 따라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네요.

 

삼재는 시간의 흐름 속에 있으므로 3년을 지나가기만 기다리면 되는데요. 토속적인 믿음이므로 삼재를 무서워만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삼재에서도 복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삼재띠로 인해서 안 좋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재띠를 겪어보면 안 좋은 일이 발생할 때도 있었지만 좋은 일이 생기기도 했었거든요. 지금까지 삼재 계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