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후조리원 비용 궁금증 해결

by 오늘걸음 2022. 1. 21.

산후조리원 비용

 

 

출산을 앞둔 부모라면 여러 가지 준비가 필요한데요. 아기용품도 사면서 비용도 많이 들 것 같습니다. 산후조리원은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곳이지만, 최근에는 출산하고 산후조리원으로 가는 경우가 집으로 가는 경우보다 많다고 합니다. 산후조리원 비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산후조리원은 약 16주 정도에 예약한다고 해요.

 

출산을 앞두고 산후조리원 비용을 내고 예약하려고 하더라도 예약이 꽉 찬 경우가 많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미리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산후조리원은 시설에 따라서 비용 차이가 크게 나는데요. 유명인들이 다니는 산후조리원은 가격이 몇천 만 원이 넘어가는 곳도 있습니다. 그럼 2주 정도 이용하는 산후조리원 비용은 얼마일까요?

 

 

일반적인 산후조리원 가격은 6박 7일에 일반실 약 150만 원, 특실 160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13박 14일은 일반실 250만 원, 특실 280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서울 땅값처럼 비싼 지역으로 가면 비용이 더 올라갈 수 있고, 지방은 좀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시설에 좋고 나쁨에 따라서도 산후조리원 비용은 달라질 수 있어요.

 

산후조리원은 1주일 단위로 예약할 필요는 없고요. 10일, 21일처럼 필요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고요. 단테아가 아닌 다테아라면 산후조리원 비용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최근 서울에 있는 산후조리원은 대부분 300만 원 정도라고 하고, 제로페이 등을 이용해 10% 할인을 받아서 비용을 절약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산후조리원에 들어가면 마사지 비용은 따로 결제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한 번에 많은 지출을 할 수 있으니 미리 계획을 세우는게 좋을 것 같아요. 산후조리원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공공산후조리원을 찾으시면 지역에 따라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출산을 앞두고 기대와 걱정이 함께 될 것 같은데, 좋은 일만 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