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빨래 냄새 없애는 법 여름철

by 오늘걸음 2023. 7. 3.

빨래 냄새 없애는 법

 

 

날씨가 덥고 습해지면 빨래하거나 말릴 때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저도 자취를 하는 시기에 옷에서 냄새가 나서 여러 번 빨아보고, 햇빛에서 옷을 말려보아도 소용이 없더라고요.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땀, 습기, 세균들이 냄새를 만들기도 하고, 세탁기에서 나는 냄새가 옷에 배서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빨래를 여러 번 해도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면, 대부분 세탁기에 오염물이 쌓여서 옷에 냄새가 밴다고 볼 수 있는데요. 세탁기 통세척을 진행해서 세탁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요즘 세탁기는 통세척을 하라는 알림이 떠서 미리 청소할 수 있고요.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통세척을 하면 빨래 냄새 없애는 법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탁기 청소를 하고도 빨래 냄새를 잡을 수 없으면, 몇 가지 세탁 습관을 개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로 빨래하고 나서 바로 건조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고요. 축축한 상태로 세탁기에 오래 두면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하죠. 베이킹 소다나 구연산을 이용해서 빨래하는 방법도 빨래 냄새 없애는 법으로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세탁물을 넣을 때 완전히 건조한 이후에 빨래통에 넣는 습관도 들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젖은 빨래는 위생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냄새 나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므로 젖은 상태로 빨래 통에서 시간을 보내는 건 피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자취하는 사람들이 느끼는 빨래에서 나는 쉰 냄새는 세탁기 문제일 경우가 많을 것 같은데요. 기회가 된다면 빨래방에 가서 세탁과 건조를 하고, 그래도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빨래방에서 세탁했는데 냄새가 나지 않는다면 세탁조 클리너를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세탁기 청소와 건조를 하면 좋을 것 같고요.

 

세탁물을 꺼낸 후 세탁기 문을 바로 닫지 말고 세탁통 내부를 충분히 건조하셔야 하고요. 세제, 유연제 등도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량과 제품을 잘 선택하면 빨래 냄새 없애는 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빨래 냄새 없애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름철을 잘 넘기면 냄새가 줄어들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