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 처음 도전하는 분만

by 오늘걸음 2021. 11. 4.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

 

 

커피를 마시는 문화가 일상생활 중의 하나가 되어서 바리스타라는 이름이 낯설지 않게 느껴지는데요. 바리스타는 전문적으로 커피를 만드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로 이탈리아어 바 안에서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이 있다고 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으면 어느 정도 커피를 잘 알고 만드는 사람이라는 인식이 있는데요.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커피숍에서 알바하거나 창업을 하기 위해서 바리스타 자격증이 의무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증으로 간혹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으면 취업에 우대하거나 가산점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바리스타 자격증이 없어도 커피를 맛있게 만드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한국커피협회가 주관하고 시험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은 1급 또는 2급에 도전해서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하는데요. 필기는 스스로 공부해도 합격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고, 실기는 연습이 쉽지 않아서 전문 학원에서 도움받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필기는 1시간에 50문제를 풀어야 하고 주로 기출문제집으로 공부하는 편이고 실기는 사전 준비자세, 에스프레소 및 카푸치노 평가, 서비스 기술 등을 확인받고 1급 바리스타 자격증에는 라테아트 과목이 있다고 합니다. 집에 에스프레소 기계가 없다면 연습하기 어려울 것 같네요. 바리스타 따는 방법은 이렇게 시험에 응시해서 합격하는 것인데요.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 발급비를 납부하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국비 지원 교육도 많아서 적은 금액으로 수업을 듣고 시험에 합격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도 생겼는데요. 온라인으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어서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따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실기를 볼 때 긴장이 돼서 평소보다 실력이 안 나오는 편입니다. 집에서 혼자 하는 것과 차이가 있고 다른 사람이 지켜보는 가운데 에스프레소 및 카푸치노 등을 만들어야 하므로 떨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다고 장사를 잘하고 취업에 잘되는 것은 아니지만 커피에 관심 있는 분들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