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풍에어컨 단점
요즘 에어컨을 구매하려고 하면 무풍에어컨을 선택할 확률이 높은데요. 최신 에어컨 경향이 무풍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적당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은 무풍에어컨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무풍에어컨 단점은 곰팡이가 상대적으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하는데요. 무풍에어컨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훌륭해서 비싼 가격에도 많이 구매하는 것 같아요.
무풍에어컨 단점은 곰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풍 방식이 아니더라도 에어컨은 내부에 곰팡이가 쉽게 자랄 수 있는데요. 무풍에어컨은 촘촘한 틈으로 곰팡이가 생기므로 건조를 시켜주어야 오래 건강하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약 2년 전부터 나오는 제품은 무풍에어컨 단점을 보완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에어컨을 끌 때 건조기능을 설정해서 충분히 말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풍에어컨은 곰팡이가 생기면 냄새가 날 수 있고, 분해가 어려운 편이라 청소가 쉽지 않더라고요. 요즘에는 에어컨을 청소해 주는 가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한 번에 약 20만 원 정도 비용이 들어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재주가 좋은 분은 유튜브를 보면서 직접 청소하기도 하는데요. 매년 혹은 2, 3년에 한 번 정도 청소를 해주면 무풍에어컨 단점을 경험하지 않을 것 같아요. 무풍에어컨은 장점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소음이 적어서 가정에서 쓰기 좋고요. 바람을 직접 쐬지 않아서 냉방병과 같은 에어컨을 가동하면서 생기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면 머리가 아플 때가 있고, 바람 방향을 수시로 바꾸는 일이 많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무풍에어컨을 한번 쓰면 기존 에어컨으로는 못 돌아갈 것 같고요. 만족감이 큰 만큼 청소에 대한 부담이 느껴집니다. 무풍에어컨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끄기 전에 송풍을 충분히 돌려서 건조하는게 좋다고 하고요.
2, 3년에 한 번씩 직접 청소를 하거나 전문가에 맡겨서 청소하면 될 것 같고요. 무풍 모드로 사용하는게 불편하면, 일반모드로 이용할 수도 있어서 에어컨을 다시 사게 되더라도 무풍에어컨을 고를 것 같습니다. 최신 무풍에어컨은 건조기능이 점점 좋아지고 있어서, 곰팡이가 생기는 무풍에어컨 단점을 많이 극복한 것 같더라고요.
지금까지 무풍에어컨 단점을 알아보았는데요. 스탠드와 벽걸이 제품에 모두 발생하는 문제점이므로 2in1을 구매해도 각각 청소를 잘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부모님 집에 에어컨을 구매했는데요. 단점이 있음에도 무풍에어컨을 한 번 더 사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