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풍에어컨 단점 극복하기

by 오늘걸음 2023. 5. 22.

무풍에어컨 단점

 

 

요즘 에어컨을 구매하려고 하면 무풍에어컨을 선택할 확률이 높은데요. 최신 에어컨 경향이 무풍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적당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은 무풍에어컨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무풍에어컨 단점은 곰팡이가 상대적으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하는데요. 무풍에어컨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훌륭해서 비싼 가격에도 많이 구매하는 것 같아요.

 

무풍에어컨 단점은 곰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무풍 방식이 아니더라도 에어컨은 내부에 곰팡이가 쉽게 자랄 수 있는데요. 무풍에어컨은 촘촘한 틈으로 곰팡이가 생기므로 건조를 시켜주어야 오래 건강하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약 2년 전부터 나오는 제품은 무풍에어컨 단점을 보완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에어컨을 끌 때 건조기능을 설정해서 충분히 말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풍에어컨은 곰팡이가 생기면 냄새가 날 수 있고, 분해가 어려운 편이라 청소가 쉽지 않더라고요. 요즘에는 에어컨을 청소해 주는 가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한 번에 약 20만 원 정도 비용이 들어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재주가 좋은 분은 유튜브를 보면서 직접 청소하기도 하는데요. 매년 혹은 2, 3년에 한 번 정도 청소를 해주면 무풍에어컨 단점을 경험하지 않을 것 같아요. 무풍에어컨은 장점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소음이 적어서 가정에서 쓰기 좋고요. 바람을 직접 쐬지 않아서 냉방병과 같은 에어컨을 가동하면서 생기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면 머리가 아플 때가 있고, 바람 방향을 수시로 바꾸는 일이 많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무풍에어컨을 한번 쓰면 기존 에어컨으로는 못 돌아갈 것 같고요. 만족감이 큰 만큼 청소에 대한 부담이 느껴집니다. 무풍에어컨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에어컨을 끄기 전에 송풍을 충분히 돌려서 건조하는게 좋다고 하고요.

 

2, 3년에 한 번씩 직접 청소를 하거나 전문가에 맡겨서 청소하면 될 것 같고요. 무풍 모드로 사용하는게 불편하면, 일반모드로 이용할 수도 있어서 에어컨을 다시 사게 되더라도 무풍에어컨을 고를 것 같습니다. 최신 무풍에어컨은 건조기능이 점점 좋아지고 있어서, 곰팡이가 생기는 무풍에어컨 단점을 많이 극복한 것 같더라고요.

 

지금까지 무풍에어컨 단점을 알아보았는데요. 스탠드와 벽걸이 제품에 모두 발생하는 문제점이므로 2in1을 구매해도 각각 청소를 잘해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부모님 집에 에어컨을 구매했는데요. 단점이 있음에도 무풍에어컨을 한 번 더 사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