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알콜 맥주 운전하면 걸리나요

by 오늘걸음 2021. 7. 16.

무알콜 맥주 운전

 

 

무알콜 맥주가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라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지방 함량도 상대적으로 적은 제품이 많아서 맥주 마신 기분만 내거나 운동하는 분들이 갈증을 해소하는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알콜 맥주 운전과 관련해서는 우리나라 주류법을 참고하면 이해가 빠른데요. 주류법을 보면 알코올 도수 1% 미만인 제품에 대해서 무알콜이라는 표시가 가능합니다.

 

즉 실제로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는 맥주의 경우에도 무알콜 맥주로 판매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고 이렇게 낮은 도수의 무알콜 맥주를 먹었다고 모든 운전자가 단속에 걸리는 것은 아니고 실제로는 수치가 너무 낮기 때문에 걸리지 않을 확률이 높지만 음주 운전 단속은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수치가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나 임산부처럼 조금도 알코올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이 필요한 분이라면 실제로 알코올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맥주를 선택해서 마실 수도 있습니다. 하이트 올프리, 산토리 올프리, 바바리아 오리지널처럼 0.0%의 알코올이 포함된 음료를 마시고 무알콜 맥주 운전을 한다면 안전하다고 하네요.

 

참고로 무알콜 맥주는 포함된 에탄올 성분이 적기 때문에 미성년자도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무알콜 맥주 운전에 대한 궁금증은 이 정도면 해결됐을거 같은데요. 무알콜 맥주는 기존의 주류와는 다르게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고 주세가 빠지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