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멸균우유 단점 진짜일까

by 오늘걸음 2021. 11. 11.

멸균우유 단점

 

 

우유는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지방, 단백질, 유당,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가 풍부한 편이고 지용성 비타민은 상대적으로 적고 비타민 C는 원유 살균 과정에서 파괴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우유는 원유를 비롯해 무지방, 저지방, 멸균우유 등 여러 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중 멸균우유 단점에 대해서 사람들이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우유는 가격이 비싼 편인데 멸균우유는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멸균우유 단점이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멸균우유란 우유를 장기간 보존하기 위해서 실온에서 번식할 수 있는 미생물을 완전히 살균한 우유를 말하는데요. 일반 우유보다 보관과 유통이 유리해서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멸균우유 유통기한은 개봉하지 않은 상태라면 몇 달을 먹을 수 있어서 한 번에 많은 양을 구매하기 좋은데요. 멸균우유 단점으로 영양소가 파괴되어 몸에 안 좋은 건 아닐까 걱정할 수 있지만 실제로 멸균 우유의 영양소와 일반 우유는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일반 우유도 살균 과정을 거쳐 나온 우유이기 때문인데요.

 

큰 걱정을 하지 않고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멸균우유 단점은 맛을 꼽을 수 있는데요. 맛이라는게 주관적인 영역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일반 우유 맛에 길들어서 멸균 우유를 먹을때 맛이 자신에게 맞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저는 멸균우유를 대량으로 구매해서 먹는 사람인데요.

 

멸균우유를 처음 먹었을때 뱉을 뻔했지만 계속 먹다가 보니 적응되고 고소한 맛이 잘나서 오히려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 먹는 사람에게 적응이 필요할 수 있어서 멸균우유 단점으로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멸균우유는 유통과 보관이 용이해서 해외 제품도 수입이 되고 있는데 제조사마다 맛 차이가 커서 자신에게 맞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멸균 우유라는 이름으로 인해서 몸에 좋은 미생물까지 없앴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 우유와 영양소 차이는 크게 없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멸균우유를 먹지 말아야 하는 이유를 아직 발견하지 못했는데요. 고민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우유를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