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멜론 이용권 해지방법

by 오늘걸음 2020. 12. 26.

멜론 해지방법

 

음악 듣는 방법이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 유튜브레드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이런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용권을 구입해 정액제로 이용하면 매달 요금이 결제되고, 결제 주기 하루만 지나도 한달은 무조건 채워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는 멜론을 통해서 음악을 듣는걸 좋아하고, 나름 저렴한 가격에 국내, 해외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멜론은 매번 프로모션을 이용해야 요금을 절약할 수 있어서 반복적으로 해지를 하고 있습니다. 멜론 해지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에 비해서 복잡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경로를 찾기 어렵고 중간에 잘못 누르면 처음으로 돌아가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멜론 해지방법은 다른 서비스에 비해서 5번 이상은 더 선택을 해야 찾을 수 있을 것같습니다. 오늘 정리된 내용을 참고하셔서 빠르게 멜론 해지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자주 반복하다보니 다 외워졌어요.

 

pc 멜론에서도 이용권 해지를 할 수 있지만 사용자들이 많이 쓰는 어플에서 멜론 해지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멜론을 실행시키면 처음 보이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3줄을 누르면 메뉴화면이 열립니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예상하는 경로입니다. 하지만 지금부터는 멜론 해지가 맞는지 헷갈릴 정도로 느낌이 전혀 오지 않습니다.

 

메뉴에서 스트리밍클럽 사용 중 이용권 구매라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내 정보 메뉴가 열리고 마지막 메뉴인 멜론 구매 정보를 선택합니다.

 

지금까지도 어디에서도 멜론 해지방법의 느낌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이유가 있겠죠. 멜론 구매 정보 창이 열립니다.

 

이때는 이용권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용권 관리에서는 결제방법 변경/관리 탭을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이용권 변경 화면이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습니다.

 

결제방법 변경과 결제 관리 메뉴가 있는데요. 이번에도 결제관리를 선택합니다. 계속 마지막 메뉴만 선택하다 보면 경로를 크게 틀리지 않고 찾아갈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을 다시 한번 요구하는데요. 아무래도 멜론 해지는 개인정보와 큰 연관이 있기 때문에 다시 한번 확인을 거치는 것 같아요.

 

드디어 이용권 해지신청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결제관리에서 잘 안보이는 아랫쪽에 있는데요. 잘 보지 않으면 이게 선택이 되는 글씨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이 정도로 꼼꼼 멜론 해지 방법을 꼼꼼 숨기는 기술이 놀라울 정도입니다.

 

저는 프로모션을 이용 중이라 남은 기간동안 해지를 할 수 없는데요. 과거 사진을 가지고 뒷부분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때는 주의할 점이 X를 눌러서 창을 닫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일단 혜택을 소개합니다. 여기에서 X를 누르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그래도 해지하겠습니까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 한번 할인 혜택을 설명하는데요. 이때도 창을 닫으면 안되고 혜택 포기하러가기를 눌러야 멜론 해지방법이 끝이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관리 창이 다시 열리고 해지 전 설문조사가 나오는데요. 해지신청을 끝으로 멜론 이용권 해지 신청이 접수가 됩니다.

 

이렇게 멜론 해지 방법을 따라 했어도 마지막으로 잘 해지가 되었나 확인할 필요도 있습니다. 그리고 멜론은 해지를 했어도 남은 결제주기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때도 중간 중간 해지를 취소할거냐는 질문 창이 뜹니다. 이때 잘못 누르면 해지가 취소 되서 처음부터 다시 멜론 해지를 해야 합니다. 또는 자기가 해지 신청을 취소한 것을 모르고 다음달 요금이 결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멜론은 해지할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정이 어려운만큼 반복하다보면 저처럼 손이 기억해서 쉽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멜론 이용권 해지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멜론은 프로모션을 적용받으면 생각보다 저렴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3달 동안 저렴한 요금으로 들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매번 이용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마지막 달에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해지를 하지 않으면 정상요금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잊지 않고 해지하는게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