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세력 사주보는방법 기본만

by 오늘걸음 2022. 6. 7.

만세력 사주보는방법

 

 

사주를 공부하는 시작은 본인의 사주를 알아야 하는데요. 만세력은 본인의 생년월일을 대입하면 나오는 사주팔(8)자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운세 사이트에 방문해서 토정비결이나 신년운세를 보면 네모 칸에 한문으로 표시된 모양을 만날 수가 있는데요. 이 부분이 만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세력 사주보는방법은 이런 사이트를 방문해서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농협 운세에서 사주를 입력해 보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만세력이 나옵니다. 만세력 사주보는방법은 아무런 표시도 없다면 오른쪽에서부터 년, 월, 일, 시로 읽으면서 해석하면 되는데요. 농협 운세는 년, 월, 일, 시로 순서를 변경한 것 같습니다. 짙은 색 글씨의 큰 한자들을 사주원국이라고 하는데요. 사주의 8자를 뜻하고 절대 바뀌지 않은 글자라고 기억하면 좋습니다.

 

 

모르는 한자들은 다음 또는 네이버 한자 사전에서 필기 인식기를 이용해서 따라 그리면 뜻과 음을 찾을 수 있는데요. 만세력 사주보는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하나씩 찾아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세력에서는 월주와 일주가 중요한데요. 일주론이라는 것이 있을 만큼 상대적으로 일주론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주에서는 자신의 성격에 관해서 알 수 있고 운명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대운, 세운 등을 보아야 하는데요. 사실 처음 공부하는 분들은 이런 내용이 어렵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만세력 사주보는방법으로 다양한 운세 사이트를 알려드리는 경우가 많고요. 요즘에는 운세 정보를 제공하는 곳에서 쉽게 만세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농협 외에도, 신한생명 등에서 만세력을 볼 수 있고, 구글에서 무료 만세력 등을 입력하면 다양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주는 여 러가지 요소들이 조합되어서 해석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변하지 않은 사주원국을 보여주어도 사람마다 또는 홈페이지에서 다른 운세를 알려주는 이유가 해석의 차이 같습니다.

 

지금까지 만세력 사주보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 사이트에서 보고 싶은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쉽게 알 수 있고, 한자는 필요할 때 찾아서 읽어본다면, 초보자 수준에서는 비교적 쉽게 만세력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