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학병원 순위 국내는

by 오늘걸음 2022. 1. 20.

대학병원 순위

 

 

국내 병원의 순위에 대해서 다양한 기관들이 각자의 기준으로 점수를 매겨서 발표하고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대학병원 순위는 여러 가지 자료 중 하나로 조사 기관에 따라서 조금씩 바뀔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의대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이라면 대학병원 순위가 목표 대학을 결정하는 참고 순위일 수 있고요.

 

취업을 앞둔 분들이라면 과별로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대학병원 순위는 흔히 말하는 빅5를 따라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이 빅 5라고 불리는 병원들인데요. 서울 아산병원은 현대그룹이 모기업으로 알려져 있고 법적으로 대학병원으로 정의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아산과 삼성을 제외하고 서울대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분당서울대병원, 고려대안암병원,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이 차례대로 대학병원 순위 상위권을 차치했는데요. 대학병원 순위 TOP5로 생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대병원은 국립대 병원으로 대학병원 순위 중에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의대 순위를 보면 서울대, 연세대, 가톨릭대, 성균관대, 한양대학교 순서라고 하는데요. 대학병원 순위와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위에서 알아본 대학병원 외에도 경희대, 아주대, 중앙대, 전남대, 인하대, 건국대 등이 대학병원으로 좋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