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란우산공제 폐업시 해지하는 법

by 오늘걸음 2022. 2. 20.

노란우산공제 폐업시

 

 

직장인들과 달리 보호를 받기 어려운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는 노란우산공제를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노란우산공제는 이자를 받는 목적보다는 소득공제 혜택이 큰 편인데요. 노란우산공제 폐업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는 매년 5월이면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1억이하 개인 사업자는 300만 원, 1억 초과는 연 200만 원의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어서 절세 효과가 큰 편입니다. 연금처럼 특정 나이가 되어서 해지를 하는게 아니고 폐업을 한다면 그동안 넣었던 돈들을 퇴직소득세만 공제하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노란우산공제 폐업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마이페이지에서 공제금 신청(폐업, 노령 등)을 신청하고, 임의해약을 하는 경우라면 해약환급금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임의로 노란우산공제를 해지한다면 세액공제 일부분과 수수료를 내야 하므로 절세 효과가 떨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노란우산공제 폐업시 그동안 납부한 금액과 이자를 받을 수 있어서 생활 보장 역할을 할 수 있겠네요.

 

노란우산공제 폐업 시 온라인 신청은 사업자는 편리하지만,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프리랜서는 신청이 어려울 수 있어서, 프리랜서분들은 만 60세까지 유지할 수 있는지 신중하게 고려하고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고요. 중도 환급을 한다면 납부 횟수에 따라 원금의 80%~100%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