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난방텐트 단점과 장점 비교해볼게요

by 오늘걸음 2021. 11. 1.

난방텐트 단점

 

 

난방텐트는 실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텐트를 말하는데요. 겨울철에 난방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겨울에도 집이 따듯한 편이라면 굳이 난방텐트를 사용할 필요가 없겠지만, 찬 바람이 잘 들어오는 집은 난방텐트로 가스비를 아끼면서 따듯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주로 언급하는 난방텐트 단점을 정리했습니다.

 

난방텐트 단점으로 첫 번째는 잠자는 시간에 소음이 들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난방텐트 재질에 따라서 차이가 크겠지만 침대에서 자는 것보다 바스락거리는 소음이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예민한 분들은 바스락 소리로 잠을 뒤척일 수 있고요. 두 번째 난방텐트 단점은 큰 부피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차지하는 공간이 크다는 문제점인데요.

 

 

난방텐트가 거실의 대부분 공간을 차지하거나 보관하는 경우에도 부피가 커서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고 하고, 난방텐트의 경우 내부 청소가 어려울 수 있고 고정이 어려워서 텐트가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는 집이 지저분해 보이는 난방텐트 단점도 있습니다. 난방텐트를 사용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말하는 단점은 내부 환기가 어렵다는 점이었는데요.

 

난방텐트 내부는 찬 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공기 순환이 잘 안 된 재질로 만들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따듯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공기 순환을 어렵게 만들었는데요. 냄새가 잘 빠지지 않아서 침구 관리를 위한 시간이 더 소요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난방텐트 단점은 따듯한 공간이 주는 장점으로 극복 가능할 것 같은데요.

 

따듯하고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으로 난방텐트가 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난방텐트 장단점을 비교하고 좋은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이를 위해서 난방텐트를 설치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