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 지역마다 달라요

by 오늘걸음 2021. 9. 8.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

 

 

기초생활수급자는 정부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은 지역별로 지급하는 지역과 지급되지 않는 지역이 있어서 주민센터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급 지자체의 경우에도 금액이 지역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올해 설날은 화성시 10만 원, 파주 5만 원, 서울 4만 원 등으로 차이가 났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은 나이를 제한하는 지역도 있다고 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을 지급하는 지역은 문자로 안내를 해주는 경우가 많아서 힘들게 찾아보지 않아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위로금으로 조금이라도 기분 좋은 명절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올해 임실군에서 지급한 명절위로금을 보면 1년 이상 거주지를 두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1세대 1명에게 30만 원, 2명이면 40만 원, 3명이면 50만 원을 지급했다고 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명절위로금으로 검색하면 24건의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 지급 지역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본인 지역이 없다면 주민센터에 문의해 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주민센터에는 위로금 지급이 미리 통보되므로 가장 잘 알고 있겠죠.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은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어서 금액, 시기를 특정하기가 어려운데요.

 

끝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을 만 65세 이상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자체 조례에 따라 달라서 저소득 수급자 모두에게 돌아가는 경우도 많으니 올해 명절에는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만 지급할 때도 있으니 기초생활수급자 명절위로금을 잊지 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