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귤 보관법 무르지 않게

by 오늘걸음 2022. 12. 10.

귤 보관법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 귤을 사서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귤 한 박스를 사도 빨리 먹는 편이라 오래 보관할 일이 많지 않은데요. 빨리 먹지 못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처럼 빨리 먹는 가정에서는 귤 보관법이 어렵지 않은데요.

 

차가운 곳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가져다가 먹으면, 한 박스는 며칠 안에 사라지더라고요. 일반적인 귤 보관법은 상온과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는데요. 되도록 귤이 뭉치지 않고 간격을 두고 놔두면 좋고요. 보일러를 틀지 않은 방 또는 대피소 쪽에 놔두고 먹으면 오래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날씨가 따듯해지면 냉장고에 보관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가끔 귤 맛을 극대화해서 먹고 싶은 분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귤은 냉장고에 들어가면 신맛이 강해져서 소금물로 깨끗하게 세척하고 꼭지가 아래로 가도로 계란판에 넣어서 보관하면 오래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귤은 저렴하게 구입해서 차가운 곳에 두고 빨리 먹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지금까지 귤 보관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귤을 고르는 방법도 살짝 알려드릴게요. 귤은 꼭지 부분이 튀어나오지 않은게 좋다고 하고요. 꼭지 반대편이 움푹 들어가 있으면 당도가 높고 싱싱한 귤이라고 해요. 귤껍질을 보고 귤 상태를 알 수도 있는데요. 귤껍질이 반짝거리고 색깔이 선명할수록 맛있는 귤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귤 보관법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을 오래 먹어보세요. 참고로 귤에 붙어 있는 흰색 부분은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흰색 껍질을 전부 까기보다는 적당히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