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00682
국제전화 00682로 발신자 번호가 찍히면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은 선택일까요? 평소에 외국에서 전화 올 일이 없는 분들이라면 그냥 무시하는 것도 답입니다. 하지만 그렇지않은 분들에게는 고민이 되는 순간일 수 있는데요. 국제전화 00682 받아도 되는지 한번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발신번호서비스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화가 오면 무조건 받아야 하는 시절이 있었는데요. 요즘엔 핸드폰이 대중화되고 발신자 정보가 제공되면서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받을지 말지 선택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업을 하거나 영업직에 종사를 한다면 모르는 번호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한 제 주변 지인들은 우선 모르는 번호는 받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만약 중요한 일이 있다면 상대방이 메세지를 보낸다는 믿음이 있어요.
저도 보이스피싱 전화를 몇번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조심한다고 하는데 순간 넘어갈 뻔 한적이 몇번 있었어요. 얼마전 국제전화 00682로 뜨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친구가 외국으로 여행을 갔는데 외국에서 걸려온 전화라 혹시나 하고 받아 보았더니 다행히 친구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국제전화 00682로 연락이 올때 조심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국제전화로 오는 경우 001, 002, 006으로 시작하는 번호가 뜹니다. 006은 skt전화가 해외에서 걸려올때 붙는 번호랍니다. 82는 국가번호로 우리나라 번호가 82인건 아시죠? 그래서 국제전화 00682로 시작하면 국제전화로 걸려오는 번호로 해석이 가능하죠. 무섭게도 이런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 중 보이스피싱이 많이 섞여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중국말로 걸려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어차피 못알아들어서 다행이긴 하겠지만 끊고 나면 기분이 좋지만은 않죠. 전화를 수신하는 것 만으로 과금이 되는건 아니지만 워낙 신기술이 존재하는 보이스피싱 세계를 다 이해할 수 없기에 되도록이면 모르는 번호는 안받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그래서 요즘엔 모르는 번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후후, 후스콜 등 어플을 통해서 낯선 전화번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수신을 결정하면 편리하죠. 전화를 받아보고 필요한 전화가 아니라면 번호를 차단해두면 조금 더 안전하게 핸드폰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국제전화 00682 번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조건적으로 보이스피싱으로 주장할 순 없다는게 팩트이지만 조심해서 나쁠건 없다라고 생각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