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주기 냄새가 나면

by 오늘걸음 2021. 8. 4.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주기

 

 

공기청정기를 쓰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언제쯤 필터를 교체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공기청정기 사용환경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는데요. 권장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주기는 6개월, 1년, 2년까지 제품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하루 가동 시간, 평수, 공기 질 등 사용 조건이 모두가 다를 수밖에 없어서 제조사의 권장 주기만을 따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요즘은 지난 몇 년과 비교해서 미세먼지가 많은 편도 아녀서 공기청정기를 틀지 않는 날도 많아졌는데요. 경제적인 요소를 뺀다면 적어도 6개월에 한 번 공기청정기 필터를 바꿔주는게 좋겠지만 가격적인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 요인입니다. 2~3달에 한 번씩 필터 상태를 체크하는데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6개월이 지나도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요즘은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주기를 알려주는 제품도 있다고 하네요.

 

 

공기청정기를 틀었을때 냄새가 날 때에는 빨리 필터를 교환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주기 이전이라도 바꿔야 하지만, 공기청정기에서 교체 알림이 뜬 경우라도 즉시 교체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알람이 뜬 이후에도 정상적인 필터 능력은 가지고 있지만, 소비자를 위해서 좀 더 여유 있게 알람이 뜨도록 설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음식과 청소를 할 때는 가동을 잠시 멈추면 좋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교환주기는 가정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공기 정화 능력이나 필터의 상태를 체크해서 바꿔 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공기청정기의 권장 교환주기를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