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기계 개통방법 (알뜰폰)

by 오늘걸음 2023. 4. 10.

공기계 개통방법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직접 개통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알뜰폰을 선택해서 쓰면, 매달 빠져나가는 요금을 절약할 수 있어서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공기계 개통방법은 스스로 해야 한다는 점만 다를 뿐, 기존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방법과 거의 똑같다고 할 수 있는데요.

 

공기계 개통방법에서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점을 우선 말씀드려볼게요. 구입한 유심을 스마트폰에 끼고 몇 번 재부팅을 해도 인식하지 못하는 일이 있을 수 있는데요. 공기계 개통방법으로 많은 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게 사실일 것 같습니다. 2~3회 정도 재부팅을 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이용하려는 유심과 같은 통신사로 개통한 이력이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skt 알뜰폰 계열이라면, skt로 연결된 스마트폰을 찾아서 유심을 넣은 후 스마트폰을 재부팅 하면 되고요. 이렇게 인식이 된 유심을 내 핸드폰에 넣어서 재부팅을 해주면, 비교적 쉽게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여러번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어서, 공기계 개통방법을 설명해 드릴때 주의를 주고 있는 편입니다.

 

공기계 개통방법은 쓰려고 하는 통신사에 가입하고, 유심을 신청해야 하는데요. skt, kt, lgu+에 가입하거나, 알뜰폰 통신사에 가입해서 유심을 신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심은 만원이 넘지 않은 선에서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유심도 많으므로,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구입하면 좋을 것 같고요.

 

공기계와 유심을 준비했고, 통신사에 가입까지 완료하면 스마트폰을 바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본인 인증을 할 때 신용카드, 인증서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해드린 주의사항까지 가지 않고, 바로 개통되는 경우도 많아서 어려움 없이 공기계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공기계 개통방법이 어려우면, 오프라인 대리점을 방문해서 개통을 요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뜰폰은 셀프 개통과 상담원 개통을 분리해서 운영하는데요. 셀프 개통을 하면 할인된 요금을 적용하고 있으므로, 공기계 개통방법이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더라도 스스로 하는게 좋을 것 같고요.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으면, 그 부분만 상담원에게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공기계 개통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폰, 유심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으니 저렴한 요금제를 위해서 공기계 개통방법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16,900원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기업 통신사를 이용하면 최소 4만 원 정도를 내야 하는데, 요금이 저렴해서 좋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