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금식시간
직장인들은 태어난 해에 따라서 짝수, 홀수 해로 나누어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특수한 직종에 일하는 직장인은 매년 건강검진을 받기도 하고요. 건강을 미리 체크하고 질병을 확인하기 위해서 건강검진 금식시간을 잘 지켜야 하는데요. 금식하는 이유는 검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건강검진 금식시간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소화하는 능력과 검진 항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소 8~12시간 정도를 금식하고 검진을 받게 되는데요. 많은 분이 전날 오후 7시 이전에 저녁 식사를 마치고 오후 9시 이후에는 물도 못 먹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건강검진을 오후에 받는 분이라면 밤부터 안 먹고 기다리면 너무 힘들 것 같고요. 검진 시간에 맞춰서 최소 8시간 정도를 금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10시간 정도를 금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건강검진 금식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혈액, 혈당, 콜레스테롤 등의 결과가 부정확할 수 있고요.
내시경의 경우 건강검진 금식시간을 지키지 않으면 검사를 못 하고 다시 날짜를 잡아서 검진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본인의 몸을 위해서 금식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실제로 건강검진을 받으러 센터에 가면 금식을 제대로 안 해서 돌아가는 분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건강검진을 받은 분들은 공감하겠지만, 아침 일찍 센터에 방문해도 대기자로 인해서 검사가 길어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밤늦게 물 한 잔 마셨다고 걱정하는 분들이 있던데 다음 날 검진을 받는 시간을 계산해보면 8시간이 충분히 지난 경우가 많아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 또한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 건강검진 금식시간을 지키는게 좋고요. 내시경이 예정된 분들은 검진 3일 전부터 씨 있는 과일, 견과류, 잡곡, 야채류, 해조류, 콩, 깨 등을 먹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많은 것 같아요. 커피, 우유, 담배, 주스, 껌 등도 검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식품이므로 주의하시고, 건강검진 금식시간을 잘 지켜서 검진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연말로 갈수록 건강검진 대상자들이 몰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연초에 한가할 때 일정을 예약하셔서 여유 있게 건강검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