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어난 시간 찾기 이게 돼?

by 오늘걸음 2021. 11. 16.

태어난 시간 찾기

 

 

사주를 보려고 하면 태어난 시간을 골라야 하는데 부모님께 여쭤봐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태어난 시간 찾기를 해보니 부모님이 알려주신 시간과는 차이가 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자기가 태어난 시간이 궁금한 분들은 조금 시간이 걸릴 더라도 태어난 시간 찾기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태어난 시간 찾기 방법은 출생신고서를 출력하거나 열람하면 되는데요. 출생신고서에는 출생 시간을 입력하면 된다고 합니다. 출생신고서는 병원에서 작성하므로 정확한 시간을 기록해둔다고 하는데요. 아쉬운 점은 27년 정도가 지나면 폐기한다고 하므로 만 27세 넘었다면 출생신고서가 없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출생신고서 열람은 관할법원에 전화로 문의할 수 있는데요. 태어난 시간 찾기를 위해서는 등록기준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등록기준지는 태어난 곳, 아버지 본적 등을 생각할 수 있는데 궁금한 분들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기준지를 가지고 가정법원에 전화하면 온라인으로 태어난 시간 찾기를 할 수 있고, 태어난 병원이 아직 있다면 병원에 직접 문의해서 출생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경우 기록 보관 의무기간이 10년이라서 문의하는 시점에 없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태어난 시간 찾기의 핵심은 출생신고서를 열람하는 것인데요. 기본증명서와 신분증을 발급해서 법원을 방문하면 볼 수 있다고 하니 직접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열람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본증명서와 신분증을 드리면 태어날 때 쓰인 출생신고를 볼 수 있어서 의미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