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몽 꾸는 시기 안꾸기도?

by 오늘걸음 2022. 3. 14.

태몽 꾸는 시기

 

 

임신을 계획하고 아이를 갖는 분들에게 태몽은 하나의 중요한 이벤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태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가 있고 태몽을 풀이해서 아이의 미래를 예측하기도 하는데요. 태몽은 임신을 알려주기도 하고 아이의 성별 또는 운세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태몽 꾸는 시기는 일반적으로 정해져 있지는 않다고 해요.

 

예지몽이라는 태몽의 특성상 임신을 하는 시기와 비슷하게 꾸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태몽은 부모가 꾸는 것은 아니고 가족, 친구 등이 꾸는 경우도 많고, 태몽을 안 꾸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아서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된다고 하는데요. 태몽 꾸는 시기는 임신 전, 후가 가장 많고, 임신 중에 꾸는 경우도 있고요.

 

 

출산 전에 태몽을 꾸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출산이 임박해서 태몽으로 느껴지는 꿈을 꾸는 경우에는 대부분 태몽으로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의미를 안 두고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태몽 자체가 과학에 바탕을 둔 것은 아니므로 태몽 꾸는 시기가 언제이든 스스로 만족하고 의미를 부여하면 될 것 같습니다.

 

태몽은 꿈이 선명하고, 꿈을 꾸고 시간이 지났어도 기억에 또렷하게 남는다는 특징이 있고 태몽을 꾸고 감정의 기복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태몽 꾸는 시기에 꿈을 꾸지 않으면 다른 사람과 다르다고 느껴서 불안한 마음이 들 수 있는데요. 태몽은 크게 신빙성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마음에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좋습니다.

 

태몽에 나오는 물건, 동물을 보고 아이의 성별을 예측하기도 하는데요. 많은 맘카페를 찾아보면 태몽과 성별이 안 맞는 경우도 많은데, 일치하는 경우에 우리가 더 관심을 보여서 태몽이 더 신기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종의 확증편향과 같은 사고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태몽에 집착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태몽 꾸는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 임신 전후에 꾸는 경우가 많고, 예외적으로 임신 중기, 출산 전후에 꾸기도 합니다. 산모님들은 태몽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편안한 마음으로 아이를 기다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