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기소개서 예시 여기서

by 오늘걸음 2022. 3. 6.

자기소개서 예시

 

 

채용을 위해서 하기 싫지만 해야 하는 일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일은 소설을 쓰는 기분도 들고 멘탈도 흔들리는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회사마다 다른 답을 해야 하므로 시간을 많이 들일 수밖에 없지만,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면 자소서 쓰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자기소개서 예시를 보는 법을 알아볼게요.

 

자기소개서에 자신과 회사의 특성을 잘 섞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지원자는 없을 것 같아요. 직무 특성과 회사의 분위기를 분석하고 자기소개서를 쓴다고 하더라도 쉽게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건 아니더라고요. 합격 자기소개서 예시를 꾸준히 읽어보면서 내 이야기로 바꾸는 방법이 더 효과적이라 느껴집니다.

 

 

자기소개서 예시는 각종 취업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인크루트는 상단 자료실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예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회사와 직무에 따라서 자기소개서를 검색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많은 자기소개서를 예시를 읽어보는게 좋을 것 같고요. 자기소개서 샘플로 부족한 분들은 컨설팅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인크루트에서 자기소개서 예시를 직종, 회사명으로 구분해 두었으니 필요에 따라 검색하면 좋을 것 같고요. 합격 자기소개서 샘플을 본다고 하더라도 다음 해에 질문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제가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연도별로 경험하거나 강조하고 싶은 일들을 나열했고요.

 

합격 자기소개서 예시를 보면서 상대방의 이야기를 내 경험으로 바꾸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런 경험이 누적되면 어떠한 질문이 나와도 가지고 있는 경험 중에서 하나로 바꾸어서 자기소개서 항목을 채워갈 수 있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지원하려고 하는 분야에 경험이 많은게 합격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 샘플이 부족한 분들은 인크루트 외에 다른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좀 더 많은 자기소개서 예시를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잘 쓴다고 합격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 아쉽지만, 자기소개서를 통과하지 못하면 면접의 기회를 얻지도 못해서 시간을 들여서 쓸 수밖에 없는게 현실이죠.

 

다음에는 좀 더 구체적으로 자기소개서 쓰는법을 정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인맥이 좋다면 주변에 합격한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구해서 여러 번 읽어보고 자신의 글과 표현으로 바꾸는 작업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를 반복해서 쓰다 보면 걸리는 시간도 줄고 쓰는 요령도 만들어지니깐요.

 

힘든 시간과 반복되는 작업으로 어려움이 느껴지겠지만, 인생의 중요한 관문에서 더 힘을 내셔서 앞으로 나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기소개서 예시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