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 게임 순위 보는 곳

by 오늘걸음 2021. 11. 18.

모바일 게임 순위

 

게임을 하다 보면 유저로서 모바일 게임 순위가 궁금하기도 하고, 주식 투자를 할 때도 내가 투자한 회사의 게임 순위가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게임 유저들이 pc에서 모바일로 사용환경을 바꾸면서 pc보다 모바일 게임 순위가 더 중요할 순간들이 많습니다. 게임 순위는 애플, 구글 스토어의 실시간 랭킹을 기준으로 순서가 정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는 모바일 게임 순위를 볼 때 게볼루션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볼루션은 마켓을 합친 통합 순위와 마켓별로 모바일 게임 순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간을 변경할 수 있어서 일, 주, 월별로 게임 순위를 알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오늘 기준으로 리니지가 1위이고 오딘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볼루션은 마켓별 글로벌 순위를 제공하고 있어서 나라별 모바일 게임 순위도 볼 수 있는데요. 국가가 많지 않아서 일본, 미국, 대만 중에서 선탠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캔디 크러시가 아직도 인기가 좋고 메타버스로 유명한 로블록스도 순위에 있습니다.

 

게임메카라는 곳에서도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전문적인 모바일 게임 순위가 아닌 pc방 접속자를 기준으로 하는 순위로 모바일보다 전체 게임 순위라고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모바일 인덱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