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기 퇴치법 물리지 않게

by 오늘걸음 2022. 4. 2.

모기 퇴치법

 

 

한여름 모기는 아이와 어른에게 가려움과 질병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모기 퇴치법을 알아보기 전에 전기 모기 채를 하나씩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기가 보이면 놓치지 않고 빨리 잡는게 중요한데요. 전기모기채는 모기를 비롯한 각종 해충을 빠르게 잡을 수 있어서 모기에 대응하기 좋고요.

 

모기를 놓치지 않아서 모기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기 퇴치법 첫 번째는 바람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모기는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선풍기 앞이나, 에어컨 근처에 있으면 쉽게 다가오기 어렵다고 합니다. 두 번째 모기 퇴치법은 여름철 땀 냄새를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모기는 땀 냄새를 좋아해서 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일수록 모기에 더 잘 물린다고 하고요. 땀을 흘렸다면 뽀송뽀송하게 샤워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기는 습한 장소를 좋아하므로 모기 퇴치법을 위해서 집 안의 습기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화분 받침대, 창문틀의 물구멍 등은 사람들이 잘 알기 어려운 장소로, 모기가 서식하기 좋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모기 퇴치법으로는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모기가 싫어하는 라벤더, 제라늄 등과 같은 식물을 키우거나 계핏가루, 오렌지껍질 같은 향을 이용해서 모기를 퇴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밝은 옷을 입어주는 것도 모기를 멀리하기 위해서 좋다고 하는데요.

 

모기는 어두운색을 더 좋아하는 습성이 있어서 모기에 잘 물리는 분들이라면 밝은 옷을 집 안에서 입을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기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기가 물리면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물린 부위에 냉찜질하면 좋다고 하고요. 가렵다고 해서 많이 긁으면 피부에 더 안 좋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