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

by 오늘걸음 2021. 10. 26.

난방비 절약방법

 

 

날씨가 더우면 전기요금, 추우면 난방비가 걱정될 것 같아요. 특히 추운 겨울 난방비는 에어컨 전기요금이 얼마나 저렴했는지 알려주는 것처럼 요금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난방비 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 법은 난방비를 극적으로 낮추는 방법은 아니고 작은 행동 하나로 조금이라도 아낄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겨울철 커튼의 역할은 생각보다 큰 편입니다. 커튼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온도가 꽤 많이 차이가 나는데요. 커튼은 차가운 창문을 통해 내부 온도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커튼을 닫고 보일러를 틀면 목표 온도까지 금방 올라가고 온도 유지도 잘된다고 합니다. 커튼과 조합으로 문풍지나 뽁뽁이를 창문에 붙여준다면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으로 최고일 것 같습니다.

 

 

겨울철 실내에서 따듯한 옷을 입고, 양말을 신는다면 체감온도를 2도 정도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내에서 편한 옷을 선호해서 얇게 입는 경우가 있지만, 난방비 절약방법을 위해서 두툼한 옷을 입는다면 건강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아요. 겨울철 외출을 할 때 보일러를 켜는 방법에서도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보일러는 목표 온도를 급하게 올리려면 가스를 낭비하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보일러 모드를 외출로 틀어 놓으면 일정 시간마다 돌아가면서 급하게 차가운 아파트를 따듯하게 만드는 것보다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항상 외출이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으로 좋은 선택은 아니겠지만, 잠깐 나갔다 오는 경우라면 외출 모드가 더 난방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최근에 방송에서 나온 한가지 아파트 난방비 절약방법은 수도꼭지를 냉수 방향으로 잠그는 것이었는데요. 온수 방향으로 수도꼭지를 잠그면 보일러 센서가 계속 작동돼 냉수 방향으로 잠그라는 것이었습니다. 잠자는 시간은 실내 온도를 조금 낮추고 온수 매트를 사용하면 잠을 깊이 자면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겠죠.

 

몇 가지 난방비 절약방법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약하면 냉기를 차단하고, 보일러는 외출 모드, 수도꼭지는 냉수로, 잠잘 때는 온수 매트 사용하기입니다. 살면서 몇 가지는 실천하고 있는 방법일 수 있지만, 겨울철 난방비 절약을 위해서 다시 한번 실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